전체서비스

경쟁력 갖춘 인재 양성 주력
경쟁력 갖춘 인재 양성 주력
  • 곽성일기자
  • 승인 2002년 12월 13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2년 12월 13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전공·학부변경 선택권 최대한 보장
△학부제로 전면개편과 신설전공 개설을 통한 교육조직 개편
위덕대학교는 학생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학문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조직을 14개 학부, 33개 전공으로 개편해 수요자 중심의 내실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3학년도부터는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등 2개의 전공을 둔 사범계열 교육학부가 신설된다.
이로써 세계화·정보화시대에 걸맞은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한다.
△특성 있는 학사제도
학부 재학생은 2∼3학년초에 적성에 맞는 전공을 인원제한 없이 자유선택하고 다양한 능력과 자질을 함양하게 하기 위한 부전공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2개 이상의 전공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복수전공제 실시하고 입학한 학부가 적성에 맞지 않을 경우 학부를 변경해 수학가능토록 하고 있다.
취득학점이 140학점 이상일 경우 조기졸업 가능하고 소정의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재학생의 선택을 극대화하는 교육개혁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의 교육을 다양하게 수강해 다전공 및 복합학문연구가 가능하도록 최소전공 인증제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지원 담당교수제 운영, 학생들 취업기초인터베이스구축 등 모든 학사의 중심을 학생에 두고 있다.
△전국대학 최초 전학생 대상 소그룹 영어회화교육
위덕대학교는 전국 최초로 유능한 외국인 강사를 초빙해 1강좌에 20명 단위로 원어민이 강의하는 전 학생 영어회화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해외어학연수나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영어회화실력을 향상시켜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곽성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