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인터넷·e경영학과 신설
인터넷·e경영학과 신설
  • 경북일보
  • 승인 2002년 12월 16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2년 12월 16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학년도 신입생 5개과정 1,000명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올해 2개학과를 추가 개설해 5개학과로 2003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인터넷학과, e경영학과,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법무행정학과의 5개학과는 대구대학교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성화된 5개 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설한 것이다.
▲인터넷학과
정보통신과 관련된 인터넷과 네트웍, 인트라넷, 정보서비스, 전자상거래 등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과정을 배운다. 이 학과를 통해 정보처리기사, 정보검색사, 정보기기 운영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 네트워크 설계 및 개발관련 회사, 정보통신 분야 회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게임 및 애니메이션 등을 기획하는 전문가로도 활동할 수 있다.
▲e경영학과
경영학 원론에서 전자상거래의 다양한 분야까지 섭렵한다.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 전자상거래사 등으로의 진출을 돕는다. 거의 모든 형태의 기업과 경영연구소, 자문기관 등에 지원이 용이하다.
▲특수교육학과
전국 사이버대학교 유일의 특수교육학과에서는 모든 교사들이 장애학생과 일반학생들이 함께 학습하는 특수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능을 교육한다. 보육교사 1급,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에는 영유아 보육시설, 장애영유아 보육시설로 진출이 쉽다. 또 장애아 주간보호센터를 직접 운영할 수도 있으며 장애자복지관과 재활원 등의 생활교사 및 보육교사로 취업할 수도 있다. 또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 이론의 습득과 지역사회 복지, 아동복지, 여성복지, 가족복지,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교정복지, 사회보장제도, 산업복지 등의 이론과 실무를 익힌다.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보육교사 1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에는 사회복지기관, 공무원, 일반기업체 등으로 진출이 쉽다.
▲법무행정학과
공인중개사에서 법무사까지 다양한 실무를 바탕으로 하는 법관련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공인중개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인, 감정평가사, 판매사, 관세사 등의 자격증을 따는데 도움이 된다.
모집 인원은 인터넷학과 350, e경영학과 300, 특수교육학과 150, 사회복지학과 100, 법무행정학과 100명 등 모두 1천명을 모집한다.
경북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