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외학습’프로그램 국제적 안목 길러

▲세계화
일본의 벱부대학, 바이코대학, 중국 연변대학, 길림대학, 요령성 대학, 필리핀 검안대학 등과 학생교류, 학점인정, 학술교류를 맺어오고 있으며, 특히 중국의 장춘대학과는 여름방학기간중 인체해부학 실습을 현지에서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동·하계 장학어학연수단을 선발해 해외 자매대학에서 학생들이 저렴한 경비로 어학연수, 해외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신입생들에게 해외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주고 있다.
▲정보화
이 대학은 지식정보, 미래지향적인 멀티미디어 지원형의 학사행정인트라넷 구축, 디지털 도서관 건립, 전자문서, 가상대학 등 다양한 정보의 서비스를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교수와 학생, 대학과 학생, 지역사회와 대학, 산업체와 대학, 산업체와 학생, 산업체와 교수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하는 ‘디지털 Win-Win 캠퍼스’ 계획이 그 구체적 전략이다.
대학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정보통신부의 IT인력 양성 장비지원 계열로 선정돼 약 4억원을 지원받았다. 또 10억원을 투입해 네트워크 장비, 서버 시스템, 멀티미디어 정보시스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자재 등 약 100여종 2천여점의 교육기자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계열은 지난해부터 미국 시스코시스템사의 CNAP(Cisco Networking Academy Program) 로컬 아카데미로 지정돼 CCNA 국제공인 네트워크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은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지역의 40여개 IT기업들과 산학협력체제를 구축, 주문식 교육, 산업체 현장실습, 인턴십 교육, 산업체 겸임교수 초빙교육 등 실무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KT와 사업협력 협정을 맺고 교직원 및 재학생이 노트북, PDA 등의 단말기를 통해 교내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무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하여 수강신청 등 학사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