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학은 ‘Green & Clean 캠퍼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 대학운영방침에 따라전국대학으로는 최초로 이 대학은 지난 해 ‘ISO 9001 교육품질과 14001 환경경영’ 분야 통합인증을 받았다.
현재 1만1천여평의 캠퍼스에 7개동의 깔끔한(Clean) 교사(校舍)가 있고 신축중인 본관은 지상 10층 지하 2층 규모로 연면적 4천730평으로 치위생과를 비롯한 보건계열 실습실과 전자도서관 등이 들어설 계획이며 내년 3월 입주를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다.
남성희 학장은 “앞으로 대학진학자원의 감소로 유례 없는 대규모 신입생 미달사태가 예상되기 때문에 지금 대학의 시설을 최고의 수준으로 만들어 놓지 않으면 신입생이 모자라서 어려움을 겪게되는 2~3년 후에는 투자할 엄두를 낼 수 없으므로 수 년 앞을 내다보고 미리 준비하고 있다”며 “그러다 보니 많은 예산이 단기간에 집중투자되기 때문에 학교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학생들이 내년부터는 완전히 달라진 캠퍼스와 강의실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는 데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한다.
학생복지시설로 580평 규모의 종합헬스센터에는 헬스장, 에어로빅, 스쿼시, 당구장에다 호텔수준의 사우나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또 ‘뷰티프라자’를 운영,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교직원가족들에게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의 이·미용서비스와 전용피부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