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구미시장은 테크노폴리스를 추구하는 구미시와 산업특성이 유사한 미국 산호세시와 산업 경제교류협력협의를 위해 7일부터 11일까지 5일동안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16일 채동익 경제통상국장이 미국투자유치단으로 미국 산호세시를 방문해 투자유치활동을 하는 가운데, 산호세시 Joseph R. Hedges 경제국장과 면담을 하던 중 ‘산업 경제협력도시’를 체결해 양 도시의 공동발전을 추구해 보는 것이 어떤가라는 제의를 받고, 체결에 앞서 협의하자는 뜻을 밝혀옴에 따라 산호세시를 방문 Ron Gonzales 시장과 협의를 하게 됐다.
이번 방문 기간 동안 산호세 시청을 방문해 구미시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양도시간 산업 경제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폭넓게 협의한다.
또한 IBI(International Business Incubator)를 방문해 산호세시의 벤처기업 지원내용과 IBI운영연혁 및 개요를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구미시 벤처기업 지원육성에 대해 벤치마킹 할 기회도 가진다.
이밖에 산호세주립대학 공과대학과 스탠포드대학을 방문해 대학전반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지역 대학과의 협력방안를 협의한다.
또 Sun Micro System을 방문 구미시 소개와 함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협의를 한다.
김관용 시장은 현지 한인IT인사를 초청해 구미시와 산호세시간에 IT산업의 협력을 당부하는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