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군인체전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5일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 제공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는 5일 오전 11시에 국방컨벤션 회의실에서 세계군인체육대회 홍보대사에 국민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영화배우 '안성기'씨를 선정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김상기 조직위원장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날 행사는 환담, 홍보대사 위촉패 전달, 응원 메시지 촬영,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국민 배우를 넘어 세계 배우로 부를 수 있는 안성기 씨는 1974년 ROTC 12기로 임관하여 전방 GOP에서 관측장교로 복무하는 등 군(軍)과의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조직위는 안성기 씨가 국민배우로서의 이미지가 국민들로부터 꾸준하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한 분위기 확산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홍보대사직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안성기 씨는 앞으로 홍보영상 촬영, 대회 행사 참석 등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안성기 씨는 성공기원 응원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 군인들의 우호증진과 평화의 축제 한마당인 세계군인체육대회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대회의 성공을 응원하고,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회가 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