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우주를 향한 꿈 키워요
하늘과 우주를 향한 꿈 키워요
  • 이상만 기자
  • 승인 2015년 05월 12일 21시 39분
  • 지면게재일 2015년 05월 13일 수요일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 공군 16전비, 16일 스페이스 챌린지 경북북부 예선
▲ 공군의 자랑 블랙 이글팀의 화려한 비행 퍼포먼스.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오는 16일 '제37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5 경상북도 북부지역 예선대회'와 함께 '제4회 다사랑(다문화가족 사랑) 장학금 수여'행사를 개최한다.

스페이스 챌린지 대회는 하늘과 우주를 향한 청소년들의 꿈을 장려하기 위해 197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예선대회는 모형항공기 시합이라는 의미를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예선대회에서는 공군 블랙이글(Black Eagles)팀의 에어쇼, 군악대의 Band show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블랙이글 사인회, 항공 시뮬레이터 체험, 조종복 입어보기, 페이스페인팅 등 지역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서울 ADEX(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박람회) 등 국제적 행사를 통해 이미 세계적 수준의 에어쇼 팀으로 평가받고 있는 블랙이글팀은 대회당일 T-50B 8대로 약 25분 동안 총 24가지 전체 기동(Full Display)을 선보이며 공군의 위용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이날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4회 다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해 초청 내빈들이 축하하는 가운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16전비는 2009년부터 '다문화가정 사랑 나눔회(이하 다사랑 나눔회)'를 결성하고 장병 1인 1구좌의 자율적 모금활동으로 2013년 '제1회 다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16전비 정훈공보실장 이창인 소령(학사 106기)은 "자라나는 미래 인재들이 스페이스 챌린지 대회를 통해 하늘과 우주를 향한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블랙이글팀 에어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하고 있어 지역주민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