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군은 9일 2015년 경상북도 지방세정 종합 평가 '최우수'에 선정돼 도청 접견실에서 기관표창과 시상금 700만원을 받았다.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9일 오전 9시50분 도청 접견실에서 2015년 경상북도 지방세정 종합 평가결과 '최우수'에 선정됨에 따라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700만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 징수율 제고, 납세편의시책 추진, 체납세 정리 등 4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징수율 제고를 위해 전 군민 위택스 가입홍보, 신용카드 납부, 문자발송 등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 추진은 물론 체납자에 대한 보조금지원 제한 제도 운영 등으로 지방세 278억 원을 징수했다.

또한, 전체 체납액의 30%를 차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효과를 높이기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활동을 위해 군 및 읍면 담당자 22명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 상시 운영으로 고질 체납자 채권확보, 재산공매 등 체납관리를 강화하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과세자료의 완벽한 정비, 탈루 세원조사, 지방세 고지서를 이용한 군정홍보 등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