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제정에 대응하기 위해 18일부터 3월 2일까지 휴대폰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운대 첨단모바일 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실시되며 최근 국경일에 태극기를 다는 가정이 갈수록 줄어 드는 추세에 따라 휴대폰에라도 태극기를 달아 독도지키기와 애국심을 고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독도사이버캐시서비스 가입자가 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나 사이버독도지점(dokdo.dgb.co.kr)에 접속해 독도를 배경으로 태극기가 펄럭이는 11종류의 동영상 중에서 마음에 드는 화면을 휴대폰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면 된다.

미가입자는 사이버 독도지점에 접속해 가입하면 되고 대구은행과 거래가 없는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선물도 가능하다.

이 캠페인은 지난 해에도 광복절을 전후해 실시돼 전국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대구은행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올해는 동영상 화면을 5종에서 11종류로 늘리고 캐릭터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은 2001년 광복절에 개점한 이후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현재 거래 고객수 13만 5천명, 예금 850억원, 대출 200억원의 중견 점포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