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10월 1일 취항

티웨이항공은 지난 3월 일본 오사카 운항 노선이 16년 만에 부활한데 이어, 오는 10월 1일부터는 대구를 출발해 오사카를 거쳐 괌으로 향하는 정기노선이 취항한다.

지난 3월부터 대구-오사카 노선이 운항한지 불과 6개월여 만에, 오사카를 경유해 괌으로 취항하는 정기노선이 신설됐다.

괌 정기노선은 대구국제공항에서 미국령으로 가는 노선으로써의 상징적인 의미가 크며, 그동안 메르스 등 외적 요인에 의해 위축됐던 지역 항공 수요 창출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괌 노선 취항은 항공기 추가 도입 없이 제한된 운항 편수로 운항회전율을 높임으로써, 오사카 노선의 정착과 더불어 잠재되어 있던 괌 관광 수요까지 끌어들이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혼여행을 준비 중인 예비 신랑신부 등 대구경북 지역민들이 괌 여행을 위해 인천·김해공항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충청·전라권역의 괌 여행 수요까지도 끌어들일 전망이다.

기본운임은 대형항공사 대비 매우 저렴한 편이며, 취항 프로모션 특가(유류할증료, 공항세 포함 편도 총액 7만7천 원) 등 서비스 요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비용의 경제성까지 두루 갖춰, 이용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 황종길 건설교통국장은 "앞으로 메르스 사태로 인해 잠정 연기됐던 나리타 노선의 취항 준비와 홍콩, 동남아시아 등 국제선 노선을 다변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