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채용 기업엔 1인당 최대 180만원 인건비 지원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는 2016년도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인턴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금년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2016년부터는 청년층 미취업자에게 더 나은 일자리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들이 선호하는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비중을 확대했다.

청년취업인턴제는 청년에게 직무능력 향상과 정규직 채용기회를 제고시키고 기업에게 우수 인재확보와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인턴을 채용한 기업은 인턴기간(3개월)중 1인당 최대 180만원(강소·중견기업은 최대 150만원)의 인건비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정규직 채용시 최대 390만원의 정규직 전환 지원금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인턴으로 취직한 참여자는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계속 근무할 경우 최대 300만원(제조업 생산직 외 직종 180만원)의 취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포항, 경주지역 청년취업인턴제 운영기관인 포항상공회의소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폭넓은 채용기회 제공을 위해 경북직업전문학교, ㈜인지어스와 함께 협력 기반을 조성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미취업자 및 기업은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인턴제 홈페이지(http://www.work.go.kr/intern)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포항상공회의소 기업지원센터(054­274­2233)로 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