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1일 포항테크노파크 1층 AV회의실에서 맞춤형 PM 수행기업 선정 및 C&IP 지원기업을 선정해 본격적인 중소기업 지원에 들어갔다.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우수한 지재권을 갖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특허,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권리화 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IP Scale-up 맞춤형 PM 지원대상은 ㈜경도의 건설장비 및 시공방법과 ㈜일신산업의 단열재로 총 2개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특허기술에 대한 맞춤형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기술 개발 방향제시 및 특허 활용 전략수립 등의 필요한 세부 활용 전략을 수립해 특허맵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국제특허분쟁 리스크 관리를 위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해 제공한다.

이 과제에 총 5개 용역수행사가 입찰했으며, 심의를 통해 1개 전문기업이 용역수행사로 선정되며 6월 중 본격 사업 착수해 최종결과물은 10월에 도출될 예정이다.

경북지식재산센터 정연용 센터장은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중소기업에 시장성, 사업성, 권리성, 기술성을 조감해 컨설팅하는 본 지원사업의 지원 및 전문컨설턴트의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서 우리지역의 중소기업들이 IP중심의 성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으로서 최고의 지식경영으로 최대 성장이 가능토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