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스포츠관광학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포항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해양스포츠관광을 통한 지역발전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해양스포츠관광을 통한 포항 지역발전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가 지난 3, 4일 이틀간 포항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스포츠관광학회(회장 김철우)에서 주최하고 위덕대 건강스포츠학부가 주관한 이번 학술 대회는 해양스포츠관광을 통한 지역발전이란 주제로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해양대 이재형 교수의 '포항 두호마리나 활성화 방안', 동의대 이재빈 교수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스포츠 이벤트 개선방안', 위덕대 엄대영 교수의 '해양스포츠관광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또 학술대회 둘째날에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스포츠를 통한 스포츠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한 공모전을 통해 포항이 나아가야할 미래 청사진을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술 대회를 통해 해양스포츠관광 분야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해양스포츠를 미래전략 사업화하기 위한 준비 및 지역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포츠관광학회는 스포츠관광 및 이와 관련된 분야의 이론, 교육 및 실무에 관련된 학술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에 설립된 단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