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초·영양중앙초, 中 정주실험용문학교 체험학습

▲ 영양초와 영양중앙초 6학년 학생 20명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중국 하남성 정주시에 소재한 정주실험용문학교에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함께 공부하고 친구도 사귀도 정말 많이 배우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왔어요, 하지만 새삼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살기 좋고 소중한지 깨달았어요"

영양초와 영양중앙초 6학년 학생 20명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하남성 정주시에 소재한 정주실험용문학교에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중국 학교의 초청에 의한 방문으로 31일 정주실험용문학교를 방문해 환영행사에서 중국 학생들의 식전 공연과 참가 학생들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중국학생과 한국학생 간 짝을 이루어 선물 교환과 붓글씨 쓰기 및 체육활동에 동참해 양국 학생들의 친분과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박물관 관람과 황하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문화를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영양초 박용성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양교의 동반 발전과 우호적 관계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가 앞으로도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