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배치 철회를 주장하고 있는 성주사드배치 철회 투쟁위원회(이하 투쟁위원회)가 사드 이전설과 관련한 ‘우리의 입장’을 발표하고, 사드철회만이 해답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사드배치 이전 여부에 대한 주민여론 수렴 발언과 관련, 갖가지 해석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투쟁위원회는 지난 5일 “철회를 주장하는 군민들의 요구에 사드 주둔지 이전 설 등은 군민을 모욕하는 행위”라며 이를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투쟁위원회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 사드의 한국배치 결정에 대해 국민 설득보다 미국정부와 미 국방부를 설득 할 것”을 강조하고, “국방장관은 사드배치 결정이 졸속으로 처리되면서 국정에 엄청난 혼란을 초래했으니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또 “4만5천 명의 군민을 작은 숫자로만 인식한 정부는 성주군민을 더 이상 욕보이지 말고 혼란을 중단시켜야 한다”면서 “정부는 사드가 대한민국에 필요한지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드배치 예정지 평가표와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다른 지역 운운하는 것은 정부가 성산포대가 최적지라는 주장을 스스로 뒤엎은 것”이라며 “국가의 존망이 달린 중대사안을 졸속으로 처리, 국민고통과 국정혼란을 야기시킨 국방장관은 즉각 사퇴하고, 새로 임명되는 후임 장관이 법적 절차를 엄수해 원점에서부터 검토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제 3지역 검토 카드를 끄집어 낸 정부는 소나기 피하기식 임기응변에 지나지 않으며, 불가능한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해 성주군민의 분열을 조장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성주군민은 오직 사드철회만이 지상과제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권오항·박용기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