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진로취업관 개관식에 참가한 내·외빈들이 현판 제막식을 갖고 있다.대구대 제공.
대구대(총장 홍덕률)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해 ‘진로취업관’의 문을 열었다.

대구대는 28일 경산캠퍼스 빛광장에서 새롭게 확장 이전한 ‘진로취업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은 28일, 29일 진행하는 ‘우량기업·동문기업이 함께하는 취업 DU마당’ 오픈 행사로 진행됐다.

개관식에는 홍덕률 대구대 총장,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유한봉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 이태암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장 등 대학과 경상북도, 청년 고용 유관기관 관계자,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2개층 33개실 1천352㎡(409평) 규모의 진로취업관은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던 기존 제2학생회관에서 취업 관련 행정부서와 취업 상담실, 첨단 스터디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과강의실 등을 갖춘 취업 전용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대구대 진로취업관 개관식에 참가한 내·외빈들이 사무실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대구대 제공.
또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IPP형 듀얼공동훈련센터’, 경상북도, 경산시가 지원하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이 함께 입주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게 된다. ‘동문기업 상시 채용상담실’도 함께 입주한다.

정지윤(여·관광경영학과 2년) 씨는 “학생들이 자주 찾는 학생회관에 진로취업관이 확장 이전해 접근성이 높아져서 좋다”면서 “취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곳을 자주 찾겠다”고 말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서비스의 편리성·접근성·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전용 공간으로 새로이 단장했다”면서 “이곳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보금자리와 같은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