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추진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왼쪽)과 하이퐁대학 부덕랩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호산대 제공.

호산대(총장 박소경)는 최근 베트남 하이퐁대학과 복수학위 수여 및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키로 합의하고 협약을 맺었다.


호산대는 하이퐁대학과의 복수학위 수여를 위해 하이퐁대학에 호산대가 설치한 호산한국어센터에서 한국어를 3개월 이상 수료한 학생 중 하이퐁대학에서 1년간 정규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호산대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된다.

호산대에 유학 온 학생들은 1년간 한국어와 한국문화 그리고 LG전자의 하이퐁 공장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의한 교육을 이수, 복수학위를 받게된다.

LG전자는 2013년부터 베트남 북부 하노이 인근 항구도시 하이퐁에 80만㎡ 규모의 대형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호산대와 하이퐁대학은 졸업생들이 LG전자의 하이퐁 공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것이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LG전자의 하이퐁 공장은 대부분의 공정이 사람의 손이 많이 필요한 조립과 모듈 등으로 베트남 북부 하노이 인근 항구도시인 하이퐁 지역에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호산대와 하이퐁 대학은 다양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지 LG전자 공장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