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개 기업부스 2천여 명 참가, 다양한 행사 등 취업축제

경일대가 지역 중견,강소기업 70여 개가 참여한 가운데 ‘2016대학리크루트투어와 함께 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경일대 제공.
경일대(총장 정현태)는 최근 지역 중견·강소기업들을 초청, ‘2016 대학리크루트투어와 함께 하는 경일대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확한 기업정보와 채용계획 등을 설명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경일대 LINC사업단을 비롯해 대구상공회의소,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의 주관으로 ‘2016 대구시 대학리크루트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대구권 7개 4년제 대학이 개최한 대학리크루트투어 사상 가장 많은 70여 개의 기업 및 유관기관이 경일대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투어의 대미를 장식했다.

기업채용관에는 대구은행, 경창산업, 삼익THK, 아진산업 등을 비롯, 지역의 중견기업과 한국감정원,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공기업 포함 60여 개의 기업부스가 마련돼 채용안내와 면접을 진행했다.

또 대구시원스톱일자리센터와 대구고용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등 10여 개 유관기관 부스에서는 각종 일자리 정책과 고용정보를 안내했다.

이날 박람회에 참가한 경일대 손민섭 학생(전자공학과 4학년)은 “취업처에서 이력서와 자개소개서 작성에 대해 지도를 받은 후 5개 기업의 부스에서 면접을 볼 수 있어 취업하는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경일대 이점찬 취업처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4학년 학생들에게는 지역의 우수기업에 대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저학년 학생들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