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제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서라벌대는 일학습병행제 정착을 위해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서라벌대 제공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일학습병행제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5일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위원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운영규정에 근거해 듀얼공동훈련센터의 연도별 사업계획 수립 및 변경, 예산편성, 사업성과, 인력 및 조직에 대한 사항 등 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하는 기관이다.

이에 따라 서라벌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위원회는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에 진단활동과 방문컨설팅을 통해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의 대학교수, 명장, 기능장 등 각분야 전문가를 추천해 외부전문가로 위촉 심의했다.

또한 청년층의 유능한 인재 확보와 양성을 위해 재학생 단계와 학위연계형과정의 활성화에 대해서도 논의 했다.

이 가운데 재학생 단계는 대학2학년 1년간 학위 공부와 기업요구 일학습병행제 훈련을 동시에 학습해 졸업 후 기업에 바로 취업이 가능하며, 학위연계형 단계는 취약계층 및 학업에 열정이 있으나 배우지 못한 산업체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다.

서라벌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격연계형 일학습병행제 외에 2017년 계획하고 있는 재학생 단계와 학위연계형 단계가 지역의 모든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의 범위를 늘릴 방침이다.

일학습병행제 참여를 희망하거나 좀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라벌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054-770-3661,3678)로 문의하면 된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