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중학교 오진환 교사의 체육수업 공개에 따른 것으로, 스포츠 스태킹을 주제로 학생들이 개인 및 모둠별 기록에 도전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집중력과 협동심, 자신감 등을 증진하고자 하는 수업이었으며, 학생과 교사가 한마음으로 한 시간을 즐겁게 엮어냈다.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지난 1일 효령중학교에서 학생활동중심수업 확산을 위한 자유학기 학생참여형 수업 공개 및 컨설팅과 자유학기 과정중심평가에 따른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은 효령중학교 오진환 교사의 체육수업 공개에 따른 것으로, 스포츠 스태킹을 주제로 학생들이 개인 및 모둠별 기록에 도전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집중력과 협동심, 자신감 등을 증진하고자 하는 수업이었으며, 학생과 교사가 한마음으로 한 시간을 즐겁게 엮어냈다.

수업방법으로 전문가 그룹 구성을 활용한 직소 수업모형을 활용했으며, 후반에 학생들이 직접 경기를 해 수업 완성도를 높여 참관한 여러 교사의 호평을 받았다.

수업 컨설팅 후에는,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면서 동시에 학생 개인별 과정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학교별로 애로사항을 공유했으며, 부계중학교 이순대 교사의 자유학기제 교과 및 자유학기활동에 대한 생활기록부 작성 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진지한 분위기에서 활발한 질의·답변을 하였으며, 자유학기제의 향후 발전적 방향에 대한 토의로 이어졌다.

김성렬 교육장은 “자유학기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는 데 있어 특히 학생과 함께 소통하고,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쏟은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수업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