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총장 홍덕률) 휴먼케어대학원은 오는 14일까지 2017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원장 윤광보) 미술상담학과는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으로 미술치료 분야의 국내 유일한 정규 온라인 석사과정이며 정원내 일반전형 40명, 정원외 특별전형에서 8명을 모집한다.

임상 및 특수영역에서 진단평가와 미술치료서비스를 제공 등 미술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미술상담학과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미술치료 및 미술관련 학위 전공자 이외에도 상담 및 심리, 사회복지,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진학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미술상담학과를 졸업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1급(미술치료사) 자격증 이외에도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발달심리사, 놀이치료사, 예술치료사 등 휴먼케어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2016학년도 모집의 경우 2.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상담, 미술치료 종사 전문가 뿐만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거주자, 현역 의사 등이 입학해 주목을 끌었다.

또 이번 입시부터는 정원외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과 재외국인 및 외국인’에 대해 전 학기 수업료 50%를 감면해주는 장학을 신설하며 특수교육계층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임지향 미술상담학과장은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최초의 미술치료석사과정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나 재학이 가능하다. 심리검사 풀바테리와 슈퍼비전을 제공하고 있어 학위를 마치고 실습교육과정 이수 후 시험응시로 취득한 자격증은 모든 바우처에 활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