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주거환경 개선

호산대는 학생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기숙사 증축 및 리모델링을 실시한다.호산대 제공.
호산대(총장 박소경)는 학생들의 주거환경을 개선을 위해 기숙사(정암학사)를 증축함과 동시에 기존 기숙사 건물에 대한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21일 호산대에 따르면 기숙사 증축과 리모델링에는 지난 6월 경산시가 출연한 향토생활관 건립 기금 2억 원을 포함해 약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호산대는 기존의 기숙사를 리모델링하는 것 외에 1개 층을 증축해서 수용인원을 130명 추가, 현재 380명에서 총 수용인원은 500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 기숙사 증축과 리모델링을 통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은 학생들이 호텔 못지 않는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 학업 성취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기숙사(정암학사)에는 남녀 기숙사 동별로 각각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내부설비로는 최신 냉·난방시설을 비롯해 자율학습실, 컴퓨터실, 휴게실, 세탁실, 다목적실 및 로비 등을 갖추게 된다.

또 각 층의 홀을 편의공간으로 변경해 독서, 세미나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학생들이 안락한 시설에서 편안하게 학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재현 부총장은 “이번 증축되는 기숙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한국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한 (가칭) ‘호산글로벌교류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