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jpg
▲ 지난 12일 한동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 우수 어린이 급식소 IK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생명과학부 교수)는 지난 12일 ‘2016 우수 어린이 급식소 IK(Ideal Kitchen:아이들을 위한 이상적인 주방)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

한동대 효암채플 3층 별관에서 열린 이번 수여식에는 어린이급식 관계자와 수여 대상 보육시설 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IK 평가 기준에 따라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개선도와 참여도 등 급식안전관리 점수가 90점 이상인 포항시 북구 지역 21개 어린이집에 인증서와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

도형기 센터장은 “지난해 5개 어린이집이 IK 인증을 받았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16개소나 늘어나는 등 어린이급식안전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식품안전도시 포항건설을 위해 열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센터는 2013년부터 영유아 보육시설의 급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포항시 북구지역에 있는 223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위생?영양 순회 점검과 특화된 미생물 컨설팅, IK 인증 프로그램, 어린이 식생활 교육, 학부모 요리놀이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미디어국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디지털국장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제보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