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경상북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16학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돼 교원들의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9일부터 18일(8일간)까지 배드민턴, 드론지도사, 보타니컬아트를 하루 4시간 총 30시간을 교육했다.

배드민턴 직무연수는 배드민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 현장에서 올바른 배드민턴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드론지도사 직무연수는 드론의 기본적 이해를 돕고 법적인 안전관리 제도 및 비행절차와 안전수칙에 대해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로 드론 비행을 실습과 함께 결과물인 촬영물을 편집까지 해보는 과정으로서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했다.

보타니컬아트 직무연수는 수채색 연필(전문가용)의 사용법과 식물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기본 기법을 배워 식물 본연의 아름다움을 일러스트 형식으로 그리는 과정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매학기 방학기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중·고 교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