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허난성 정저우시 재세금융직업학교 교수 2명이 교환교수로 호산대학에 파견됐다.호산대학 제공.
호산대학(총장 박소경)은 최근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에 있는 재세금융직업학교 교수 두 사람이 교환교수로 호산대를 방문, 대학내 호산 어학당에서 한국어 연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측의 교환교수는 중국 재세금융직업학교에 재직 중인 카카(28) 씨와 왕영(29)씨이다.

이들은 호산대와 재세금융직업학교간의 국제교류사업의 타당성 확인 및 원활한 추진을 위한 사전 답사 성격으로 호산대를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호산대는 김재현 부총장이 지난 해 6월과 8월에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에 있는 재세금융직업학교를 방문해 리우판끈 총장과 국제교류 추진을 위한 협의를 했다.

호산대와 재세금융직업학교와의 국제교류 핵심은 분교형태의 호산대 중국 정저우 캠퍼스 설립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 호산대 교육과정과 연계해서 복수학위를 수여하는 것 등이다.

중국 측 교환교수들은 호산대 정암학사(기숙사)내의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물며 오는 8월 말까지 체류할 예정이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최근 사드 문제로 한중 교류에 갈등이 있음에도 재세금융직업학교측에서 교환교수를 파견해 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앞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분교 설립 및 복수학위과정 개설 등 교류확대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