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고는 18일 2017년 공유가치창출 유공 기업 및 사업장 감사패 전달했다.(금오공고 제공)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가 18일 2017년 공유가치창출(CSV) 유공 기업 및 사업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날 감사패를 받은 곳은 스엠테크㈜, ㈜협동정밀, ㈜세경하이테크, ㈜에이알텍, ㈜명정보기술 등 5개 기업과 달성보 민박 하얀집, 돼지네 식육식당, 쌍용한식뷔페, 남지러브홀릭 등의 4개 사업장이다.

5개 기업은 ‘채용 맞춤형 현장(체험)실습’ 교육을 모범적으로 수행해 학생들이 각 분야의 전문기술자로 활약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 준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4개 사업장은 금오공고가 2015년부터 매해 실시하고 있는 ‘사제동행 자전거길 국토종주’ 행사 시 숙박 시설 및 식사를 제공하는 등 인성교육에 동참해 왔다.

이형규 교장은 “현대사회는 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큰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특히 미래의 산업일꾼을 키우는 학교의 경우, 미래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하는 CSV 접근법을 활성화해 학교와 지역사회 간 공유가치창출을 통한 기술 인재 양성에 동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계·전자 모바일 분야 마이스터고인 금오공고는 지난해 2월, 마이스터고로서는 처음으로 청암상 (교육부문)을 수상했으며, 올해 4월에 열린 경북기능경기대회에서는 ‘5년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취업률 또한 97%를 넘기며 취업률 고공행진도 계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