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오후1시 경산시민회관…‘무한감동,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제45회 경상북도 어버이날 기념식이 ‘무한감동,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5월 2일 오후 1시 경산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14년 제정한 할매할배의 날(매월 마지막 토요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효’와 경로효친 사상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효행을 몸소 실천해 온 효행자와 어려운 여건에서도 자녀를 바르고 훌륭하게 키워낸 장한 어버이,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어르신 복지에 기여해 온 어르신 복지 기여자와 단체 등이 선정돼 상을 받는다.

이와 함께 어버이날 기념 떡 케익 커팅과 경산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이에 앞서 식전행사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함께 랑랑 콘서트 경산시 편에서 우승한 ‘할매랑 나랑’팀의 공연과 국악연주, 민요 등이 펼쳐지고, 행사 후 축하공연에서는 초청가수 김용임, 최지현, 박형빈, 김우현 등이 출연해 신명 나고 즐거운 무대를 선사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경산 중앙병원과 세명병원이 주관하는 혈관나이 측정, 혈압검사, 혈당측정, 골다공증 검사, 척주질환 상담 등 건강검진 서비스와 대경대 스포츠건강학과의 스포츠 마사지 체험, 다과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김응규 경북도의회 의장, 최영조 경산시장, 최덕수 경산시의회 의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 관계자와 수상자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