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달서구 판매량 최고
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달서구의 이름을 딴 달서 맥주의 대구지역 판매량은 전국 평균보다 1.3배 높았고, 특히 제품명으로 사용된 달서구
지역 내 점포의 판매량은 전국 평균의 1.8배에 달했다. 반면, 호남지역 달서 맥주 판매량은 전국 평균의 45%에 불과해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달서 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주)가 출시한 수제 맥주(크래프트 비어·Craft Beer)이며, 홈플러스 전국 모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알코올 농도 4.2%에 330㎖ 용량의 달서 맥주는 여성이 선호하는 시트러스 특유의 상큼한 첫 맛과 오렌지 향을 품은 밀 맥주로 병당 3천900원에 판매한다. 독일식 바이젠 계통의 밀 맥주인 달서 맥주는 바닐라 풍미에 오렌지나 자몽 등의 향을 내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맥주병 라벨에는 달서구에 있는 지역 최대 테마파크 이월드 내 83 타워에 노을 지는 모습을 담았으며, 뒷면에는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 출신 장효조·이만수·양준혁·이승엽 등 대구시민들이 사랑하는 야구선수들의 등번호(10·22·32)를 해시태그(#) 형태로 그려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