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대구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대구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 전재용 기자
  • 승인 2018년 11월 15일 09시 11분
  • 지면게재일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회의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대구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공청회는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라 수립한 대구인성교육 시행계획을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최종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단체 대표, 학부모 등이 공청회의 토론자로 참석하고 교육청과 직속기관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고익환 대구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인성교육 시행계획 테스크포스(TF)팀의 계획안 발표로 진행된다.

이후 토론자의 의견 발표와 전체 참석자들의 종합토의를 거쳐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구인성교육 추진 방향은 ‘앎’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인성교육이다. 모든 교육활동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도록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또한 대구인성교육 시행계획의 특징은 교당 하나의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등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하는 범사회적 인성교육이 목표다.

대구시교육청은 55개 세부사업을 제시하고 필수와 선택으로 나눠 인성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공청회로 모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대구인성교육 시행계획이 지역 학생들의 인성역량을 키우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재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