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 대법관 큰일 날 뻔’

서울대 초청특강에 참석하려던 김영란 대법관의승용차가 주차 직전 급발진 사고를 일으켜 김 대법관이 부상하는 등 불상사가 발생했다.

24일 오후 3시 50분께 서울대 관악캠퍼스 멀티미디어 강의동 앞 주차장에서 김대법관이 탄 03오9846 검은색 에쿠스 차량이 후진하다 급발진해 뒤편에 주차돼 있던 서울41러3189 아토스 차량과 부딪치는 사고가 일어났다.

에쿠스 운전사 김모(55)씨는 “건물 앞에 승용차를 세운 뒤 학교 관계자가 뒷문을 여는 순간 차가 뒤로 밀리다 순간적으로 급발진했다”고 말했다.

급발진한 차량은 뒤편에 주차된 승용차를 들이받고 5m 가량 더 돌진하다 도로끝 인도턱에 부딪혔으며 이 충격으로 김 대법관이 차 밖으로 튕겨 나가 쓰러져 머리와 어깨, 무릎 등에 타박상을 입었다.

애초 이날 오후 4시부터 서울대에서 열린 ‘관악초청강좌’에서 강연할 예정이었던 김 대법관은 사고 후 강의실까지 들어왔다가 2분만에 응급차에 실려 교내 보건소로 후송돼 치료를 받았다. 치료를 마친 김 대법관은 “뒷머리가 조금 쑤지지만 말하는 데는 이상이 없지 않느냐· 학생들이 기다리니 강의는 하겠다”며 오후 4시 30분께 다시 강의실로 돌아와기다리고 있던 200여 명의 학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김 대법관은 예정보다 이른 오후 5시 15분께 강연을 마쳤으며 CT촬영 등 정밀검사를 받기 위해 곧바로 보라매 병원으로 향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