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유럽·아시아투어 정상 명예회복 노려

8일부터 중국 상하이의 서산인터내셔널골프장에서 나흘간 열릴 유럽프로골프투어 겸 아시아프로골프투어 HSBC챔피언스에 출전하는 최경주(오른쪽)가 기자회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시아 원정에 나섰다가 첫 경기에서 세계 톱랭커의 자존심을 구긴 '탱크' 최경주(37.나이키골프)가 중국에서 명예회복에 나선다.

최경주는 8일부터 중국 상하이의 서산인터내셔널골프장(파72.7천199야드)에서 나흘간 열릴 유럽프로골프투어 겸 아시아프로골프투어 HSBC챔피언스에 출전한다.

지난 4일 끝난 싱가포르오픈에서 사흘 내내 오버파 스코어를 내며 공동 14위에 그쳤던 최경주는 세계랭킹도 8위에서 11위로 떨어져 이래저래 명예회복이 절실한 처지.

HSBC챔피언스에 3년 연속 출전하는 최경주는 코스도 이제 익숙해져 2003년 린데 저먼 마스터스 이후 4년만의 유럽투어 정상 정복으로 아시아 최고 골퍼의 위상을 입증하겠다는 생각이다.

최경주는 2005년 공동 12위, 그리고 작년에는 공동 9위를 차지했다.

한국프로골프 상금왕과 신인왕을 석권하고 세계무대 진출 전초전으로 아시아 원정에 최경주와 동반한 '슈퍼루키' 김경태(21.신한은행)도 구겨질 대로 구겨진 '한국 상금왕'의 체면을 되찾겠다는 다짐이다.

싱가포르오픈에서 컷조차 통과하지 못한 김경태는 중국에서 열렸던 삼능 애플시티오픈 우승이라는 달콤한 추억을 안고 상하이에 발을 디뎠다.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에 이어 세계랭킹 2위에 올라 있는 필 미켈슨(미국) 역시 싱가포르오픈에서 공동 23위로 밀린 망신을 풀어내야 한다는 숙제를 안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