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형 최초 합격자 전원 특별장학금 지급…자연공학계열 수학·과탐 가산점

계명대학교.
계명대가 2020학년도 정시모집으로 925명 선발한다.

모집 규모는 신입생 정원내 모집인원 4956명 중 18.7%를 차지한다.

또한 ‘가’군 542명, ‘다’군 380명, 수능(농어촌)전형 ‘다’군에서 의예과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요소별 성적 반영비율은 인문사회·자연공학계열 모두 수능 100%로 백분위 점수를 적용한다.

탐구영역은 두 과목의 백분위 점수 평균을 적용하며 모집 군별 한 개의 모집단위에 지원할 수 있다.

계열별 교차지원도 가능하며 가·다군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별도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 예체능계열은 가군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실기고사 성적 반영비율을 10% 높여 수능 20%, 실기 80%가 반영된다.

계열별 수능 성적 반영비율은 4개 영역 모두 동일하게 25%씩 반영된다.

다만 자연공학계열의 경우 수학‘가’형에 15%, 과학탐구에 5%의 가산점이 적용된다.

의예과는 자연공학계열과 같은 비율이 적용되지만,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를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별도의 가산점은 없다.

예체능계열은 국어와 수학 중 한 과목을 선택해 40%, 영어 30%, 탐구 30%를 반영한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 시행으로 자체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게 되는데, 1등급을 100점으로 1등급 하향 시 5점씩 감해져 9등급은 60점이다.

인문사회·자연공학계열은 한국사 1~2등급의 경우 5점, 두 등급 하향 시 0.5점씩 감해진다. 예체능계열은 1~2등급 3.75점으로 두 등급 하향 시 0.375점씩 감해진다.

올해 정시모집은 창립 120주년 특별장학금이 지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수능(일반)전형의 최초 합격자 전원에게 지급되며 입학처 홈페이지나 모집요강에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시모집 접수 전 수시모집 미충원인원이 이월되는 만큼 입학처 홈페이지를 찾아 최종 확정인원을 확인하는 것이 요구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며 계명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www.gokmu.ac.kr)와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를 통해 진행된다.

실기(예체능)전형 실기고사는 내년 1월 9, 10일 실시될 예정이다.

강문식 입학부총장은 “이번 정시모집은 대학마다 영역별 가중치와 한국사 반영방법 등이 달라 이를 고려한 입시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라며 “영어절대 평가 시행으로 각 대학별 반영 점수를 확인하고 지난해 입시결과 참고 시 영어점수를 제외한 점수로 분석해 지원할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