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대비 전력보강 박차

포항은 지난 3일 안산 그리너스로부터 골키퍼 황인재를 계약기간 2년 조건으로 영입했다.
포항스틸러스가 주전골키퍼 강현무의 뒤를 받칠 선수로 안산그리너스 황인재를 영입했다.

포항은 지난 3일 안산 그리너스로부터 골키퍼 황인재를 계약기간 2년 조건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황인재는 지난해 강현무와 주전경쟁을 펼치던 류원우가 올 초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될 예정이어서 대체자원으로 뽑혔다.

광주 출신인 황인재는 187㎝·73㎏의 탄탄할 체구를 앞세워 지난해 안산에서 18경기에 출전해 17골 밖에 허용하지 않는 철벽 수문장으로 이름을 높였다.
포항은 지난 3일 2019 K리그2 베스트11(측면수비수)에 빛나는 김상원을 영입했다.
같은 날 2019 K리그2 베스트11(측면수비수)에 빛나는 김상원을 영입했다.

김상원은 주로 왼쪽 측면 수비수로 활약하지만 좌우를 가리지 않는 데다 유사시 수비형 미드필더로까지 활동할 수 있는 멀티장자원이다.

특히 수비수 임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14p· 6득점 8도움)를 기록하며 인상 깊은 활약을 펼쳤다.

지난 2014년 제주에서 데뷔 한 김상원은 K리그 통산 84경기 9득점 12도움을 기록했으며, 공격 전개와 짧은 패스를 통한 빌드업에 장점이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특히 과감한 오버래핑과 상대 진영에서 볼을 잘 지키며 패스를 활용한 상대 수비 공략이 능해 올 시즌 포항 공격의 윤활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