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까지 전시·체험 등 미술교육의 장 마련

스노우키즈 포스터
매년 다채로운 어린이 미술 체험전을 기획하고 있는 대백프라자갤러리는 2020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감성지수개발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미술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신통방통 미술체험전 ‘스노우 미술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미술관-리플렛
재미있고 흥미로운 현대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유감없이 나타낼 수 있는 체험이 있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자

극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전시와 체험이 함께 어우러진 ‘스노우 미술관’7일부터 2월 16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프라자점 12F)에서 마련된다.

이번 체험전은 유ㆍ아동 미술놀이재료 전문 업체인 SNOWKIDS와 함께 기획해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미술체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스노우 미술관’의 목표는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없었던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학 미술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가진 예술적인 감각과 논리적인 사고를 폭넓게 길러주는 것이다. 포토제닉한 인테리어로 어린이는 물론이고 성인들까지도 만족할 수 있는 2019 겨울방학 특별기획 - 스노우 미술관에서 늦겨울의 추억을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대백플라자갤러리는 창의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미술교육프로그램 ‘스노우 미술관’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은 아이들의 스노우 미술관 체험 모습.
어린이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과 퍼포먼스 등을 통해 오감을 자극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이번 행사는 ‘눈’의 왕국으로 떠나는 스토리 텔링 체험전으로 진행된다. 체험전은 겨울 미술관(Winter Art Museum), 스노우 드로잉(Snow Drawing), 창의 실험실 (ART LAB), 색깔 정원(Color garden)의 4개 테마존으로 꾸몄다. 지난 여름 ‘이집트 미술여행’ 체험전 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과 비주얼을 자랑하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펼쳐낼 예정이다.

전시 관람과 미술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토리텔링으로 꾸며지는 이번 스노우 미술관에서 어린이들은 다채롭고 만족스러운 오감체험을 경험하고 함께하는 가족들은 사진으로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학을 맞아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쳐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창의성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아이들의 예술적인 에너지를 표현하고 아이들에게 체험을 통한 재미와 미술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미술교육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