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4일 청와대 앞에서 4·15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10일 4·15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접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황교안) 제1야당 대표가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나선 상황에서 전임 당 대표를 지낸 제가 양보를 하는 것이 순리라고 생각해 저의 출마 선언을 거둬들이겠다는 말씀을 국민께 올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기 위해 모든 정당, 모든 정파가 하나로 뭉쳐야 한다는 저의 제안에 저부터 먼저 모범을 보이고자 한다”며 “오늘 저의 이 작은 결단이 좌편향 급진 집권세력을 무너뜨리는 큰 흐름으로 이어져야겠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특히, “정치인부터 희생과 헌신으로 앞장설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정치권에서는 이 의원의 ‘종로 출마’ 양보로 보수표가 분산될 우려가 해소돼 차기 유력 대권 주자 여론조사에서 나란히 1, 2위를 달려온 이 전 총리와 황 대표의 맞대결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의원은 ‘수도권 험지 출마’라는 기존 입장을 고수하며 또 다른 출마 지역을 고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