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8일 오후 5시까지…실기 유의사항 숙지

2020 상반기 단원모집 포스터 최종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김유환)이 2020년 상반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구지역 거주 학생이면 응시 가능하며, 홈스쿨링 학생은 최종학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단, 2020년 2월 기준으로 초등학교 2학년은 응시 할 수 없다.

전형방법은 1차 실기와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실기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지정곡 중 한 곡을 선택 할 수 있다.

△초등학생 실기 지정곡 △아빠의 자리 (오희섭 곡)△ 내 마음의 수채화 (2016 KBS 창작동요대회 대상, 서옥선 곡) △불란지 (김영민 곡) △어린왕자 이야기(2010 노을동요제 대상, 김영민 곡) △도라지 꽃 (제20회 MBC 창작동요제 입상, 석광희 곡) △노을지는 강가에서 (제3회 KBS창작동요제 입상, 김봉학 곡)

중·고등학생은 한국, 독일, 이태리 가곡 중 한 곡을 선택가능하며, 실용음악 응시자는 자유곡을 준비하면 된다.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주 모습.
초·중·고등학생 공통 실기전형으로 애국가 1절 암보 연주 및 청음과 시창이 있다. 시창은 계명창 또는 ‘아’로 부르면 된다.

실기전형 시 주의 사항으로는 응시자 전원 개인악보를 지참해야 하고, 모든 곡은 원래 조(Key)로만 연주해야 한다. 그리고 응시자는 당일 오후 1시까지 전형장소에 도착해야 하고 개인반주자의 동반은 금지 된다.

김유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재능 있고 성실한 학생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 며 “더욱 아름답고 잘 어우러진 소리로 대구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만들어가겠다” 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24일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이며, 실기 전형은 29일 오후 1시 30분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진행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비상임단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는 첨부된 파일과 함께 다운로드 하거나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직접 수령 및 접수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