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

미래통합당 문충운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5일 남구 대송면 불연소재 관련 제조업체인 태흥산업 김진석 대표를 만나 포항지역 관련업계 동향과 다양한 현안을 듣고 있다. 문충운선거사무소 제공
문충운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는 포항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정책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정책투어 행보를 이어갔다.

문 예비후보는 지난 25일 포항시 남구 대송면 불연소재 관련 제조업체인 태흥산업 김진석 대표를 만나 포항지역 관련 업계 동향과 다양한 현안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김진석 대표는 “중소기업에 대한 정부지원정책이 많지만 실효성이 낮은 게 문제”라며 “중소기업 전문 지원기관을 설립해 전문가 매칭방식으로 지원정책의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김 대표는 “사회적 약자인 근로자를 보호하는 기본골자는 이해되지만 현재의 과도한 근로자 보호정책으로 인해 고용인이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는 것도 문제”라며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기반 조성 △중소기업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노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 등 과제를 전달했다.

문 예비후보는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내기 위해 경제정책이 중소기업 중심으로 재편돼야한다”며 “중소기업들이 R&D투자로 활용할 수 있는 재원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지만, 잠재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어와 기술이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