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자신의 심정과 각오를 담은 내용의 글을 올린 페이스북.
권영진 대구시장이 자신의 심정과 각오를 담은 내용의 글을 올린 페이스북.

“신천지 교인이 맞느냐는 질문을 받아야 하고 또 해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 황망하고 자괴감을 느낍니다. 의도를 갖고 함부로 이야기하는 것에는 대꾸할 가치를 못 느낍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1일 오전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SNS 상에서 권 시장이 신천지 교인이라거나 밀접한 관계라는 이야기들이 퍼지는데 해명해달라”는 요청에 이렇게 단호하게 말했다.

권 시장은 “신천지 교인들은 국무총리에게도 접근을 시도했고, 선출직 공직자들에 대해서도 선거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접근했다”며 “그런 과정에서 내가 함께 찍은 사진을 찾아 SNS에 퍼뜨리면서 대구시장이 신천지 교인이라거나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퍼트리고 있으나 대꾸할 가지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기라고 할 수 있는 언론들이 뉴스로 내보내는 걸 보면서 참담한 심정을 느낀다”며 “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안수집사인데, 앞으로는 이런 것에 대해 일절 해명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읽어 드리고 앞으로는 응대하지 않겠다”고 했다.

권 시장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 19와의 전쟁, 야전침대에서 쪽잠을 자면서 싸운 지 22일째 접어들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싸움도 버거운데 교묘하게 방역을 방해하는 신천지, 저급한 언론들의 대구 흠집 내기, 진영논리에 익숙한 나쁜 정치와도 싸워야 한다. 사면이 초가다. 코로나19 책임=신천지=대구=권영진 대구시장이라는 프레임을 짜기 위한 사악한 음모가 작동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래 마음껏 덤벼라. 당당하게 맞서 줄게.

나는 이미 죽기를 각오한 몸이다. 죽을 때 죽더라도 이 전쟁만큼은 끝장을 보겠다. 반드시 대구를 지키겠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