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자가격리자들의 4·15 총선 투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 부처와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도 단위로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별도의 투표소를 마련하는 문제는 선거일이 8일 앞으로 다가온 상황이라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관계 부처는 선거일에 자가격리자들을 대상으로 일정 시간 자가격리를 해제하는 방안 등을 놓고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관위는 코로나19 확진자를 치료하고 있는 생활치료센터에 오는 10∼11일 특별사전투표소를 운영한다.

특별사전투표소는 다수의 확진자와 의료·지원인력이 있는 서울·경기·대구·경북지역 내 8개 생활치료센터에 설치한다.

운영 시간은 사전투표 기간 중 1일 5∼8시간으로 투표소별로 생활치료센터 내 격리 인원을 고려해 정했다.

투표 대상은 이날 기준 해당 생활치료센터 내 치료 중인 코로나19 확진자와 의료·지원인력 900여명이다. 다만 사전투표일까지 추가 확진자 입소 및 퇴소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선관위는 설명했다.

선관위는 특별사전투표소에 대한 안전을 강화해 선거인 간 접촉을 피하고자 동선을 분리하고, 투표 종료 후 사전투표 장비·투표함·회송용 봉투 등은 해당 시설에서 소독 또는 멸균처리 후 이송할 계획이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