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보유 기술-특허 홍보·접근성 강화

대구시 신청사 건립이 본격화되면서 구청별로 유치전이 본격화 되고 있다. 사진은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우수한 신기술을 쉽게 홍보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8년 전국 최초로 구축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대구시 신기술플랫폼’에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정부인증 신기술 및 대구·경북 지역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허 기술에 대해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홈페이지(http://singisul.daegu.go.kr)에 등록된다.

이번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개편은 전문가그룹 및 등록 신기술에 대해 방문자와 사용자가 기술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시각화했으며, 등록된 신기술의 비교검토 기능과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최근에 검증을 거쳐 등록된 신기술은 표준도와 함께 기술의 내용을 메인화면에 배치해 이용자들의 접급성을 높이고 기업의 보유기술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접속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며,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대구광역시 신기술플랫폼” 검색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http://singisul.daegu.go.kr를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개편으로 등록기술의 홍보가 더욱 활성화돼 대구시에서 발주하는 사업 현장에서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면서 “신기술 발전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