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극복 건강체조’ 캡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코로나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일상생활의 무료함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 서비스를 지난 16일부터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 19 극복 ‘슬기로운 집콕! 온라인 클래스’는 건강, 어학, 컴퓨터, 교양·취미 등 교육프로그램 강사와 사회복지사, 간호사, 운동치료사 등 전문직원들이 참여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평생교육강좌(54개반)온라인 교육이며, ‘꾸러기 안방잔치’ 온라인 클래스는 아이조아플라자 직원들과 함께하는 플레이콘 만들기 강좌, 어린이교통랜드 소개 및 교통안전 관련 교육 등의 테마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이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에게 무료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어 주고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영위로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고자 제작됐다.

포항시노인복지회관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집콕, 꾸러기 안방잔치’ 온라인 클래스는 매주 월요일 2개 강좌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를 수강한 한 어르신은 “온라인을 통해 반가운 얼굴과 평소 접해보지 못한 온라인 강좌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행복감을 맛보았다”고 말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심덕보 이사장은 “시민들께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으로 활기찬 생활과 자기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