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백정현 6이닝 동안 홈런 3방 포함 4실점 패전 멍에
불펜진 이승현-장필준-원태인 '무실점 호투' 위안거리

5일 오후 대구 수성구 연호동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시즌 개막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고 있다. 박영제기자 yj56@kyongbuk.com
삼성라이온즈가 겨울잠에서 깨지 못한 타선의 침묵으로 개막전 완봉패를 당했다.

삼성은 5일 대구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다이노스와의 2020 신한은행 쏠 KBO리그 개막전에서 0-4로 졌다.

NC킬러인 백정현이 삼성 선발로 나섰으며 NC도 지난해 삼성에 강했던 루친스키를 선발로 내세워 맞불을 놨다.

상대팀에 강했던 두 선발투수는 팽팽한 투수전을 펼치며 3회까지 단 1점도 주지 않았다.

하지만 백정현이 4회 NC 간판타자 3번 나성범에게 솔로 홈런을 맞아 먼저 실점했다.

나성범은 백정현의 초구를 강타, 오른쪽 폴대 위를 지나는 큰 타구를 날렸고 홈런이 선언됐다.

삼성의 비디오판독이 요청됐으나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고 득점이 인정됐다. 백정현은 곧바로 4번 양의지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결국 양의지 마저 모창민의 적시타로 홈을 밟아 삼성은 0-2로 끌려갔다.

백정현은 5회를 잘 넘겼지만 6회 NC 5번 박석민과 6번 모창민에게 연속타자 홈런을 허용, 0-4로 점수가 벌어졌다.

삼성 타선은 최악의 빈타를 선보이며 백정현의 어깨를 무겁게 만들었다.

루친스키를 상대로 6이닝동안 단 3안타를 뽑아내는데 그쳤으며 4볼넷을 이끌어 냈지만 적시타가 없었다.

루친스키 이어 나온 임창민-강윤구-배재환-원종현 등 NC 불펜을 상대로는 단 1안타도 기록하지 못했다.

9회 배재환에게 볼넷 2개를 얻어 마지막 기회를 잡는 듯했으나 이마저도 실패, 단 1명도 홈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그나마 삼성은 백정현 이후 등판한 이승현-장필준-원태인이 각각 1이닝을 담당하며 안타와 볼넷을 각각 1개만 내주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 준 것이 유일한 소득이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