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안동 강남초등학교를 방문해 등교개학 하는 5,6 학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8일 도내 전 중학교 1학년 2만2332명과 초등학교 5~6학년 4만2082명이 등교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고등학교 전 학년 등교에 이어 8일부터 초·중학교 전 학년 등교수업이 시작됐다.

중학교의 등교수업은 학교 구성원의 협의를 거쳐 학교 내 코로나19 예방 조치로 밀집도 완화를 위해 1∼2학년 격주 등교가 가능하다.

모든 학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년별로 등교 시간과 급식 시간, 휴식 시간 조정 등 학년 간 동선 분리 등의 학생 분산을 통해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초등학교는 등교하는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과대학교와 과밀학급 학생의 안전과 건강, 학습권을 고려해 학교 여건과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격일제, 격주제 등 학교에 최적화된 등교수업 방안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등교수업 보조 인력과 수업나누리 등교수업 게시판을 활용한 자료 공유 등을 통해 등교수업을 내실 있게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모든 학생에 대해 등교 전 매일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에 접속하도록 해 학교 내 감염증 위험을 최소화하고, 접촉과 비말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모둠활동과 학교 내 이동수업을 줄인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등교수업·출결·평가·기록 운영 지침 제2판’을 안내해 등교수업을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전 학년의 등교수업이 이뤄짐에 따라 전 교직원이 이른 아침부터 하교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방역부터 수업과 생활지도를 세심하게 하고 있다”며“보건당국과 함께 지역사회의 감염병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학교가 학생들에게 가장 안전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