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관련 논란 발생해 MBC ‘나 혼자 산다’ 화제성 급상승

굿데이터 제공

Mnet ‘I-LAND’는 방탄소년단 출연이 크게 화제를 모으며 방송 이후 최초로 비드라마 1위 등극에 성공했다. 또한 화제성은 전주 대비 무려 110.47%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완전체 출연에 팬들의 열띤 환호가 나타났으며, 방탄소년단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로 진입했다.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50.84% 증가하며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기안84가 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이며 프로그램 화제성도 덩달아 상승했으며, 논란에도 편집없이 방송을 진행한 제작진에 질타의 댓글 쏟아졌다. 그 외 한혜진과 곽도원의 꾸밈없이 일상이 공개된 것에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타났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기안84가 3위, 곽도원이 6위였다.

비드라마 3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로 3주 연속 화제성 하락세 그리며 순위 하락했다. 트롯계 대선배 일명 ‘박사6’가 등장해 ‘미스터트롯’ TOP6와 흥미진진한 선후배 데스매치를 펼쳐 화제 됐으며, 가창력에 호평이 쏟아졌다. 임영웅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9위를 기록했다.

JTBC ‘히든싱어6’는 전주 대비 화제성 4.13% 감소하며 2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4위를 차지했다. 김원준이 원조 가수로 출연해 화제 됐으며, 작사, 작곡 능력과 출중한 외모에 네티즌의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또한 모창 능력자들의 가창력에도 극찬이 빈번했다.
 

굿데이터 제공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11.29% 감소하며 비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1집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싹쓰리에 ‘아쉽다’는 네티즌 댓글이 다수 발생했으며, ‘겨울에 다시 컴백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았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싹쓰리는 4위였다.

비드라마 6위는 JTBC ‘아는 형님’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55.68% 상승하며 비드라마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이준, 정용화, 이진혁, 정세운이 전학생으로 등장했으며, 이준의 ‘Rainism’ 댄스가 화제 됐다. 네티즌은 ‘와 역시 이준이네’, ‘역시는 역시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또한 SM 연합팀 ‘슈퍼엠’이 ‘아는 형님’으로 국내 예능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는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높은 기대가 발생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MBC ‘라디오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15.02% 상승)’, 8위는 TV CHOSUN ‘뽕숭아학당(전주 대비 화제성 16.00% 상승)’, 9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2.38% 감소)’, 10위는 tvN ‘서울촌놈(전주 대비 화제성 27.91%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8월 1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8월 18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