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동성고등학교가 지난 18일‘2020 찾아가는 경북 수시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은 학생개인별 진학 희망 학과 관련 컨설팅 모습. 포항동성고 제공
포항동성고등학교(교장 엄영조)는 최근 ‘2020 찾아가는 경북 수시캠프’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시캠프는 대입 수시모집 선발 비중 확대 및 복잡해진 대입 제도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기록부 관리, 전형 분석 및 대비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준비 등 학생 대입 진학 활동 지원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고교 생활과 비교과 활동에 어려움이 계속되는 상황이라 수시전형 대비방안 모색이 특히 절실히 요구, 이 행사가 필요했다.

행사는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에 열악한 경북 농어촌 및 소외지역 학생 대입 수시모집 대비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 행사는 경북도교육청 지원을 받아 경북대, 경일대, 계명대, 금오공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 등 8개 대학교에서 대학 교수 및 입학사정관 등 전문 인력 구성으로 프로그램 전문성과 신뢰도를 확보했다.

포항동성고등학교가 지난 18일‘2020 찾아가는 경북 수시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포항동성고 제공
캠프 참가 학생 대상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 특강과 자소서 컨설팅 및 첨삭 안내와 1대1 전공 교수 면접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이고 연속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학생별 진로 희망 대학 및 학과 조사 등으로 개인별 입시 준비 상황과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명확한 대입준비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자평했다.

캠프에 참가한 오홍재(포항동성고 3학년) 학생은 “우리 지역 대학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자소서 작성과 컨설팅을 통해 수시전형 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학 지도 일선에서 학생 상담을 담당하는 황보은주(포항동성고 3학년 부장) 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수시전형 대비전략을 분명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 진학에 대한 맞춤형 진학지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명문대 입학뿐만 아니라 학생적성에 맞는 학과선택과 진로 선택에 힘을 쏟아 부어 학생만족 진학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