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가 2일 제9회 태풍 ‘마이삭’이 포항 지역에 직접 피해를 줄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제274회 임시회를 조기폐회하고, 피해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자료사진.
포항시의회가 2일 제9회 태풍 ‘마이삭’이 포항 지역에 직접 피해를 줄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제274회 임시회를 조기폐회하고, 피해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자료사진.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가 제9회 태풍 ‘마이삭’이 포항 지역에 직접 피해를 줄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제274회 임시회를 조기폐회하고, 피해대책 마련에 들어가기로 했다.

의회는 2일 오후 1시 의장단 긴급간담회를 열고, 당초 오는 8일까지 예정돼 있던 회기를 단축해 이날 폐회와 함께 태풍 피해대책 마련에 주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은 중심기압 945hpa에 초속 45m의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채 경남 남해안지역을 거쳐 포항지역이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뒤따라 오고 있는 제10호 태풍 ‘하이선’마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이날 오후 임시회를 조기 폐회하고, 전 행정력이 태풍대비 비상대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의회는 특히 이날 오후 6시 열린 본회의에는 이강덕 시장 등 집행부 공무원을 출석시키지 않은 가운데 자체적인 폐회식을 가졌다.

의회는 이날 임시회를 조기 폐회하는 대신 태풍 영향에서 벗어난 뒤 별도 임시회를 개최해 민생과 관련된 긴급한 안건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정해종 의장은 “오늘 저녁부터 집중호우를 동반한 매우 강한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상습침수지역과 산사태 위험지역, 도로변 시설물 등 철저한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며 “태풍대비 비상대응에 전 행정력이 집중할 수 있도록 임시회를 조기 폐회하고, 민생과 관련된 안건처리를 위해 빠른 시일 내 별도 임시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