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30일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에 따라 ‘대구 국제 미래 자동차엑스포 2020’을 디지털 박람회로 전환한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박람회로 선보인다.

대구 국제 미래 자동차 엑스포 2020(이하 엑스포)은 당초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릴 계획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같이 위험요인이 상존함에 따라 행사 계획을 전면 수정하기로 했다.

행사 기간도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로 축소된다.

국내 주요기업은 물론 영국대사관, 오스트리아대사관 등 해외공관과 협조하여 전시회를 준비하던 엑스코(사장 서장은)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B2B기반 전시와 수출상담회를 연계한 신개념 전시회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회장은 참가기업을 위한 기본 부스로 구성되고 기업은 바이어 상담에 필요한 제품 샘플과 홍보물을 가지고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한 기업은 각각의 부스에 마련된 화상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해외 바이어와 상담하게 되고 현장에 방문한 국내 바이어와도 만난다.

포럼은 이미 3명의 기조강연을 확정했고, 17개 세션에 50여 명의 국내외 연사들의 참여한다. 특히, 기조강연은 엑스포 포럼의 공동주최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의 강건용 회장과 엑스포 공식후원기관으로 참가하는 KT의 AI/DX 융합사업부문장인 전홍범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방문이 무산된 엔비디아의 네다 시비에 수석엔지니어가 온라인 강연으로 기조강연에 합류하게 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