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전이 7일 포항시 남구 경북일보 본사 대강당과 청송지역 초등학교에서 동시에 치러졌습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기존 행사에서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였으며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통해 국가의 미래자원인 어린이를 사고와 재난으로 부터 보호하고, 가족과 사회 전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로 마련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여 학생들은 각 초등학교에서 온라인 수업 또는 화상회의 등에 사용되는 줌(Zoom)을 통해 포항에 위치한 사회자와 소통하는 ‘온라인 퀴즈쇼’로 진행됐습니다.

온라인 퀴즈쇼로 진행된 만큼 채점자가 참여학생들과 한 공간에 있지 않아 공정한 채점 및 ㅤㅁㅕㅍ평가를 위해 감독관을 배치해 대형스크린으로 학생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습니다.

이번 청송예선에는 관내 초등학교 4.5.6 학년 학생 44명이 참가해 안전상식 퀴즈 대결을 펼쳤습니다.

비대면 온라인퀴즈쇼로 펼쳐지는 만큼 학생들도 편안하게 온전히 문제에 집중하며 퀴즈들을 풀어나갑니다.

치열한 퀴즈대결을 펼친 끝에 파천초등학교 6학년 강교현 학생이 최후의 1인으로 남아 금상을 차지 했습니다.


강교현/금상 파천초6
학교에 남아서 친구들이랑 같이 공부해서 공부가 잘되고 재미있었어요. 왕중왕전에서도 지금보다 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은상은 이전초 6학년 심규태 학생이 받았고 동상은 화목초 6학년 김서윤 박세원 학생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13일 열리는 예천예선과 14일 경주예선 15일 안동예선도 비대면 온라인 퀴즈쇼로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