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찰서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이하 염색공단)이 통신설비 공사를 진행하며 공사비를 수십억 원 부풀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해당 의혹은 검찰이 지난 7월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했지만, 공단 측의 추가 증거 제출로 경찰이 재수사하게 됐다.

19일 염색공단 등에 따르면 염색공단 측이 자체 조사한 결과 2016~2017년 실시한 150억 원 규모의 통신 설비 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공사비 32억 원가량이 부풀려졌다며 공단 담당직원, 감리업체 관계자, 공사업체 관계자 등 4명을 지난 4월 사기 및 배임 혐의로 고소했다.

시공사가 설계와 다른 규격의 앙카볼트를 사용하고, 전선관 지지대 수량을 줄이는 등 공사비 부풀리기 의혹이 있다는 것이다.

앞서 공단은 지난해 10월 시공사 대표 등 4명을 같은 혐의로 고소했지만, 검찰은 증거 부족을 이유로 불기소 처분됐다.

공단 관계자는 “지난 8월 말 시공사가 염색공단 관련 부서 직원에게 발송한 메일에 담합을 의미하는 내용을 발견했다”며 “이를 증거로 지난달 서울고등법원에 시공사를 재조사해달라며 재신청했다. 공정거래위원회에도 시공사를 입찰방해 및 담합 혐의로 조사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 서부경찰서는 고소 내용을 토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공사대금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수사 중인 사안이라 말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