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봄내음 가득한 대구수목원에서 가족, 연인, 친구 혹은 혼자서라도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건 어떨까?

최근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돌 만큼 포근해지면서 활짝 핀 대구수목원의 봄꽃이 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지난 2월 말 풍년화, 복수초, 노루귀 등 봄 전령들의 인사가 끝나기 무섭게 살구나무와 매실나무가 수목원의 봄을 알리고 있다. 낮 기온이 20℃를 넘기며 차창 들녘으로 보이는 매실나무와 살구나무의 꽃이 수목원에도 활짝 만개했다.

시민들이 사랑하는 초여름 과일인 매실나무와 살구나무는 이른 봄 모든 초목이 추위에 떨고 있을 때 홀로 꽃을 피워 맑은 향기를 퍼뜨린다.

수목원에는 지난 2018년 매화원을 조성해 전국의 유명한 매화나무 20여 종을 식재했다. 이로 인해 대구수목원은 다양한 매화나무 후세목을 감상할 수 있어 초봄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살구나무는 수목원 내 전통정원 초입부분에 가장 많이 식재돼 있는데 전통정원으로 향하는 길을 안내하고 있는 듯하다.

아울러 대구시의 꽃인 목련이 꽃망울을 터뜨리려 준비하고 있다. 나무에 피는 연꽃이라 하여 목련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목련은 빠르면 주말에는 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게 목련이라 하면 대부분 사람들은 백목련을 예상하는데 백목련은 중국 원산이며, 목련은 우리나라 원산으로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더불어 수목원에 도착하면 드넓게 보이는 잔디광장 주변에 꽃이 수려하기로 유명한 개양귀비와 튤립이 개화를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봄꽃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잔디광장이 푸른 잔디로 새 옷을 갈아입을 준비를 하고 있어 푸른 잔디 위 빨갛고 노란 개양귀비와 튤립은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할 것이다.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대구수목원의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